수원시,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 구성한다

총괄추진반, 예방접종 실시 추진반, 지역 협의체 등으로 구성… 1월 중 출범

가 -가 +

이병석 기자
기사입력 2021-01-22 [15:53]

 

수원시,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 구성

 

경기인터넷신문수원시가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을 구성해 시민들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원시는 22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조청식 제1부시장 주재로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 구성에 따른 관계기관(부서) 회의를 열고, 추진단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조청식 제1부시장을 단장, 권찬호 기획조정실장을 부단장으로 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은 총괄추진반과 예방접종 실시 추진반, 지역 협의체 등으로 이뤄진다. 1월 중 출범할 예정이다.

 

총괄추진반은 예방접종 시행을 총괄하면서 예방접종센터를 운영하고, 4개 구 보건소에 설치되는 예방접종 실시 추진반은 예방접종 등록관리, 백신 유통·보관관리, 이상 반응 관리 등을 담당한다.

 

코로나19 백신은 2월부터 11월까지 접종할 예정이다. 정부 지침에 따라 의료기관 종사자,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요양병원·노인의료복지시설 등 집단시설 생활자와 종사자, 초중고교·어린이집 교사, 보육시설 종사자 등 우선 접종 대상자에게 먼저 접종한 후 일반 시민에게 접종할 예정이다.

 

백신은 위탁의료기관과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할 수 있다. 수원시는 시민들이 접근성이 좋고, 다수가 접종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있는 시설을 예방접종센터로 선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는 조무영 제2부시장, 권찬호 기획조정실장 등 관계 부서 공직자와 김지훈 수원시의사회장 등이 참석했다.

 

조청식 제1부시장은 지난 1년 동안 코로나19 대응이 방역에 집중됐다면 올 한해는 백신 접종이 중심이 될 것이라며 백신 접종에 차질이 없도록 신속하고 빈틈없이 대응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시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장소를 찾아 접종센터를 설치해야 한다백신 접종 추이를 보고, 접종센터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등 유연하게 대처해 달라고 말했다.

 

이병석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