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SK하이닉스 신규공장 공업용수 공급사업 본격 추진

가 -가 +

경기인터넷신문
기사입력 2020-12-04 [16:47]


청주시, SK하이닉스 신규공장 공업용수 공급사업 본격 추진


[경기인터넷신문] 청주시가 오는 9일부터 청주테크노폴리스에 위치한 SK하이닉스 신규공장에 하루 15만 톤의 공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한 공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SK하이닉스가 855억원 전액을 부담해 청주광역정수장에서 SK하이닉스 신규공장까지 관로 15.15km, 배수지 및 가압장을 신설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7년도에 시작해 관로 1.95km는 기 매설했고 이번에는 청주광역정수장에서 MBC충북까지 관로 2.48km를 매설하며 잔여 사업은 단계적으로 추진해 오는 2023년 12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공사는 청주광역정수장에서 MBC충북까지 주간선도로인 2순환로에 관로를 매설할 계획으로 편도 3차로 중 2차로 점유가 불가피해 교통정체가 예상된다.

이에 시는 시민 교통불편 최소화를 위해 중앙분리대를 철거 후 임시 차로를 확보했다.

또한 중앙분리대에 있던 가로수는 인근 지역에 가이식했으며 관로매설 후 중앙분리대 원상복구 시 재이식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출·퇴근시 교통 정체에 따른 병목현상 등이 예상되니, 도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가급적 우회 통행할 것을 당부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부탁했다.
경기인터넷신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