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따뜻한 보금자리 만들기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가 -가 +

경기인터넷신문
기사입력 2020-12-04 [16:36]


연말 따뜻한 보금자리 만들기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경기인터넷신문]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여명은 연일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4일 관내 저소득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사업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지난 11월 26일 실시한 성주군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회의에서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을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자는 데 위원들의 뜻이 모여 계획하게 된 사업이다.

대상자 성주읍 노는 독거노인으로 얼마 전 허리를 다쳐 거동이 불편한데다 청소도 힘들어 집 내부 및 외부의 주변정리가 안된 상태로 노후된 주방씽크대로 인해 식사준비까지 하기가 힘들어 주변에 어려움을 호소하던 상황이었다.

이에 협의체 위원들의 의견을 모아 성주군협의체의 사업비로 씽크대를 교체하고 위원 20여명이 해당 가구를 방문해 도배 장판 공사와 집주변을 청소하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집수리 봉사활동을 통해 다가오는 겨울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발굴해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고 이병환 성주군수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주민을 위해 힘써 주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경기인터넷신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