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체육회 2020 경기도 스포츠 온택트 잡페어, 12월 3일 온라인 개막!

12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진행…, 취업준비생 위한 기업 정보제공의 장 열려

가 -가 +

이병석 기자
기사입력 2020-11-30 [18:40]

 

경기인터넷신문경기도체육회가 스포츠 산업계 고용시장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경기도체육회는 오는 123()부터 7()까지 스포츠 산업계 채용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2020 경기도 스포츠 온택트 잡페어를 개최한다.

 

이번 잡페어는 경기도체육회에서 진행하는 체육인 취업 및 경력개발 사업인 경기체육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체육인은 물론 스포츠 산업계 진출을 원하는 취업 준비생에게 취업정보 제공과 진로설계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2회째 마련되었다.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지방 체육계 최초로 온라인 비대면 잡페어를 기획하여 취업 준비생 누구나, 어디서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대한체육회·대한장애인체육회를 비롯한 공공기관 및 근무 환경이 우수한 민간업체 등 20여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 정보를 나눌 예정으로 구직자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기도체육회는 이번 행사 운영을 위한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참여기업 소개, 카카오톡 오픈채팅 및 ZOOM(화상채팅) 시스템을 활용한 기업 인사 담당자와의 실시간 상담 등을 진행한다.

 

부대행사로는 자기소개서 첨삭 컨설팅’, 스포츠잡 알리오와의 협력을 통한 현직자와 함께하는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여 구직자들의 취업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스포츠잡페어는 123일부터 www.2020경기도스포츠잡페어.kr을 통해 진행되며, 1130일부터 기업 온라인 사전 상담 신청을 진행한다.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은 이번 행사가 체육인 및 스포츠 산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취업준비생에게는 구체적 진로 방향 설정을 돕고, 기업에는 성장 동력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경기도체육회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스포츠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석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