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양진하 위원장, “대행사업수수료 적용범위와 활용방안 마련해야”

가 -가 +

이병석 기자
기사입력 2020-11-27 [17:29]

 

경기인터넷신문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양진하(더불어민주당, 매탄1·2·3·4) 위원장은 24일 기획조정실 행정사무감사에서 수원도시공사에서 시행하는 대행 사업들에 대해 대행사업수수료를 적용할 수 있는 범위 및 활용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양진하 위원장은 출범한지 3년차에 접어들은 수원도시공사에 대해 여러의원들이 우려하고 있는 부분이 경영이다고 말문을 열며 수원도시공사에서는 자체수익 사업이 없이 대행사업을 가지고 사용료와 기타경상경비를 보조받으며 조례와 시의 통제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양 위원장은 대행사업수수료를 준다고 해서 경상경비를 삭감하는 경우도 있다실제로 직원들이 경비를 절감하고 수익을 내더라도 수원시 세원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열심히 일하기 힘든 구조다라고 지적했다.

 

따라서 양 위원장은 대행사업수수료를 바탕으로 자본을 축적해 자립도를 높이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수원도시공사에서 대행사업수수료를 적용할 수 있는 범위와 활용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예산재정과 관계자는 각 대행사업별 관계부서, 수원도시공사의 총괄적인 의견을 듣고, 진취적인 타지자체, 도시공사, 공단의 사례를 바탕으로 검토해보겠다고 밝혔다.

 

 

이병석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수원시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