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청렴공감 글 손글씨 공모전 당선작 전시

내가 생각하는 청렴은 “욕심은 비우고 자존심은 지키고 가치를 채우는 것”

가 -가 +

경기인터넷신문
기사입력 2020-10-27 [16:28]


강원도교육청, 청렴공감 글 손글씨 공모전 당선작 전시


[경기인터넷신문] 강원도교육청은 27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도교육청 정원에서 ‘강원도교육청 청렴공감 글 손글씨 공모전’ 당선작품을 전시한다.

청렴의 6가지 덕목을 따라쓰고 ‘내가 생각하는 청렴’을 손글씨로 작성해 제출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667명이 응모했고 53점의 작품을 선정 후 10월 14일 강원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응모자의 정성과 개성이 담긴 다양한 손글씨로 작성한 작품 중 응모자의 청렴한 마음을 가장 잘 담아낸 “내가 생각하는 청렴은 욕심은 비우고 자존심은 지키고 가치를 채우는 것이다”와 “내가 생각하는 청렴은 높지도 낮지도 않은 하늘 같다. 청렴을 지키는 것은 어렵지도 쉽지도 않기 때문이다”등이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서 당선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청렴주간행사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교육청 최호열 감사관은 “이번 전시를 통해 도교육청 직원들이 새롭게 조성한 정원에서 작품과 함께 가을을 감상하며 앞으로도 교육구성원이 직접 참여하는 다채로운 청렴 실천의 장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인터넷신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