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인구늘리기 아이디어 시책 선정

진안군인구늘리기 추진위원회 통해 7건의 우수아이디어 최종 선정

가 -가 +

경기인터넷신문
기사입력 2020-09-29 [11:03]


진안군 인구늘리기 아이디어 시책 선정


[경기인터넷신문] 진안군은 인구늘리기 추진위원회를 개최해 ‘인구늘리기 아이디어 공모’ 제안심사를 통해 7건의 아이디어를 우수제안으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최우수상에는‘원스톱 귀농귀촌’, 우수상 ‘주거정착 시스템 구축’, 장려상 ‘주민 안전보호 환경조성 사업지원’외 4건이 선정됐다.

이번 제안 공모는 지난 8월 1일부터 약 한 달간 출산장려 및 인구유입 방안 등을 주제로 공모접수를 받았고 총 93건이 접수됐다.

접수된 아이디어들은 1차 관련부서의 검토를 통해 시행중이거나 불가건수를 제외한 11건을 심의안건으로 채택했다.

1차 채택된 아이디어들은 제안자의 시책에 대한 설명 발표와 위원들의 평가를 거쳤으며 그 중 높은 점수를 받은 7건의 아이디어를 우수제안으로 최종 선정했다.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7건의 제안자에 대해서는 10월 중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이번 제안 공모에 선정된 아이디어를 군 인구정책에 반영해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인구정책 추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인구유입은 늘리고 유출은 방지하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머물고 싶고 살고 싶은 행복한 진안’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인터넷신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