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

10월 29일까지 열람 및 이의신청

가 -가 +

경기인터넷신문
기사입력 2020-09-29 [09:36]


문경시청


[경기인터넷신문] 문경시는 올해 6월 1일 기준 개별주택 290호에 대한 가격을 9월 29일 결정·공시하고 오는 10월 29일까지 열람 및 이의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6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은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건물이 신·증축 등의 사유가 발생해 단독주택의 특성조사 및 가격을 산정해 한국감정원의 검증을 받고 주택소유자의 열람 및 의견을 청취한 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된 가격이다.

개별주택가격은 문경시 홈페이지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또는 시청 세무과 및 주택소재지 각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열람할 수 있다.

가격에 이의가 있는 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이의신청 기간 내 이의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이의신청 건에 대해서는 한국감정원에서 재조사 및 검증 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11월 27일 조정 공시를 하게 된다.

한편 국토교통부에서 결정·공시하는 공동주택 가격도 같은 기간 동안 열람 및 이의신청이 가능하며 이의신청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나 한국감정원 안동지사로 제출하면 된다.

김수암 세무과장은 “주택가격은 지방세와 국세 등 각종 조세의 부과 기준 및 기초연금, 건강보험료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므로 공정하고 객관적인 가격 결정을 위해 노력했으며 향후 이의신청 등 주민의견을 수렴해 신뢰성 있는 지방세정 업무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인터넷신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