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잠그고 뽑고 에너지절약은 우리 아파트가 최고

지역 내 공동주택 127개소 대상으로 아파트 에너지절약 경진대회 실시

가 -가 +

이은미 기자
기사입력 2020-07-03 [16:53]


중랑구, 잠그고 뽑고! 에너지절약은 우리 아파트가 최고!


[경기인터넷신문] 중랑구는 에너지 소모가 큰 여름철을 맞아 에너지절약 실천을 확산하고자 서울시 '2020 아파트 에너지절약 경진대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참가대상은 에코마일리지에 가입된 의무관리대상 아파트단지로 구에서는 공동주택 127개소가 대상이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의 실적으로 선정하며 평가기준은 전년도 동일 기간과 비교한 전기·수도 사용 절감률 세대당 전기 절감량 에코마일리지 가입률 미니태양광 발전소 설치 실적 등 에너지효율화 절약실천 우수사례 등 5개이다.

시상금은 대상 1,000만원, 최우수상 4~500만원 등 총 1억 4,500만원이다.

지급된 인센티브는 에너지 절약 및 효율화 시설·장비 구입, 에너지절약에 기여한 관계자 포상금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최우수 부문에 상봉동데시앙아파트와 중랑숲리가아파트, 우수 부문에 망우동금호어울림아파트와 묵동신도아파트가 선정되어 총 1,400만원의 인센티브를 획득한 바 있다.

한편 구는 아파트 단지 및 다소비 사업장 등 130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에코마일리지 홍보단이 직접 방문해 에코마일리지 가입 및 친환경보일러·태양광 설치 홍보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에코마일리지에 참여하면 에너지 절감량에 따라 연 최대 5만 마일리지를 지급받을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에너지절약 경진대회에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등을 통해 에너지절약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은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