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오는 27일 자치능력 향상을 위한 읍면장 실무교육

가 -가 +

경기인터넷신문
기사입력 2020-05-25 [16:10]


곡성군, 오는 27일 자치능력 향상을 위한 읍면장 실무교육


[경기인터넷신문] 곡성군이 읍면장 대상으로 자치능력 향상을 위한 실무교육을 27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총 2차시로 진행된다.

첫 차시는 전상직 한국자치학회장이 강사로 나서 ‘주민자치 정책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하는가’란 주제로 강연한다.

전상직 회장은 주민자치 교육 및 연구에 20여 년간 매진하며 주민자치의 이론적 토대를 만든 주민자치 대가로 알려져 있다.

군 관계자는 “27일 강연에서도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오갈 것”이라고 밝혔다.

두 번째 차시로는 공병철 광산구의회 운영위원장의 ‘유쾌, 상쾌, 통쾌한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 강의가 진행된다.

공병철 위원장은 광주광역시 운남동 주민자치위원을 역임하며 15년간 마을활동가로 일해오고 있다.

강의에서는 이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자치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곡성군은 이번 교육이 주민 최접점 지역리더인 읍면장들의 인식 전환과 역할 정립 등 주민자치 실질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당초 2월 5일 교육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연기되어 이제서야 열리는만큼 앞으로 주민자치 활성화 기반마련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경기인터넷신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