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화장실문화전시관(해우재)에 교통안전 시설물 설치

가 -가 +

이병석 기자
기사입력 2020-05-18 [09:53]

 


경기인터넷신문수원시는 화장실문화전시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해우재 문화센터 앞 이면도로에 500만 원(시비 100%) 예산으로 교통안전 시설물(황색 점멸등·투광등) 설치를 했다.


설치 장소는 해우재 이면도로 횡단보도 2개소(해우재문화센터와 야외쉼터 사이)이며 황색점멸등 4, 투광등 2, 신호등 등주(지지기둥) 2개이다.


해우재는 도로교통법 제12(어린이 보호구역 지정)에 규정된 시설에 해당되지 않아 어린이 관람객 보호 교통 시설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과속차량 운행에 따른 교통사고 발생 우려로 관람객이 몰리는 주말·공휴일에 별도의 교통지도를 하고 과속방지 시설물·안전 펜스 설치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수원시도시안전통합센터 주관으로 지난 8일 해우재 이면도로 횡단보도에 황색 점멸등·투광등 등 교통안전 시설물 설치 완료했으며 투광등은 운전자가 야간·우천 시에도 횡단보도 구역임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횡단보도를 비추는 조명이다.


수원시는 향후 차량 속도를 30km 이내로 제한하는 노면 표시·표지판 등을 추가 설치와 해우재 관람객 대부분이 어린이인 만큼 과속방지턱·보도블록·조명 등 시설물 관리에 집중해 안전한 환경 조성을 한다.


이병석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