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원 후보, “백 가지 정책보다 한 마디 말의 힘이 더 커”

장애인식개선·성인지 교육 진행, ‘지금까지 이런 캠프는 없었다’

가 -가 +

이병석 기자
기사입력 2020-03-31 [16:58]

 


경기인터넷신문김승원 후보(더불어민주당, 수원시갑) 선거사무소가 차별없는 선거운동을 위한 장애인 인식 개선 및 성인지교육에 나서 화제다.


김승원후보 선거사무소는 선거운동기간 개시를 앞둔 오늘 31일 오전 선거사무소에서 선거사무원과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및 성인지 교육을 진행했다.


이 날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한 윤삼호 소장(장애인아카데미 인식개선교육센터)그동안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많이 해왔지만, 선거사무소에서 교육을 진행하는 것은 처음이라며, “백 가지 정책보다 한 마디 말과 작은 실천이 장애인들의 마음을 움직인다라며 인식 개선 교육의 의의를 설명했다.


성인지 교육을 진행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시제2선거구)여성을 동등한 사회구성원이자 함께 일하는 동지로 인식하는 것부터 시작해야한다, 선거운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 등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김 후보는 악의를 담지 않아도 듣는 이의 마음에 상처가 될 수 있는 표현은 주의해야겠다는 경각심을 일깨워준 자리였다, “우리 정치가 사회적 약자들을 제대로 배려하려면 우리의 인식과 일상의 언어부터 사회적 약자들의 입장에 더 가까워져야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 후보는 장안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7대 사업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헀으며, 북수원 4차산업 융합 클러스터 조성 신수원선 조속 추진 및 신설역사 복합개발 시행 수원의료원을 최첨단 종합병원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이목지구 에듀타운 조성으로 교육1번지 기반 구축 국세공무원교육원 부지에 친환경 신도시 조성 영화문화관광지구 조성 1번 국도변 종 상향 추진 및 도시재생 촉진 등이다.


김 후보는 장안구에 소재한 파장초·북중·수성고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였다. 사법연수원(28) 수료 후 군법무관, 전주·수원지법 판사를 거쳐 변호사로 일하고 있으며, 문재인정부 청와대 정무수석실 행정관을 역임했다. 경기남부경찰청 인권위원장, 경기도 무료법률상담위원으로 10년 가까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했다.


이병석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