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최신 기술동향을 주제로 한 ‘온라인 교육’ 운영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맞춰 ‘온라인’ 교육 신규 운영

가 -가 +

이병석 기자
기사입력 2020-03-30 [10:25]

 


경기인터넷신문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4차 산업혁명 시대의 최신 기술동향을 주제로 한 무료 온라인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맞춰 ICT 디바이스랩에서 진행하는 실습 대면 교육을 대신해 온라인 교육을 신규 운영하는 것이다.


교육은 4월 첫째 주 부터 셋째 주까지 주 1회씩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각 교육마다 30명 내외로 참여할 수 있다.


먼저, ‘AI 기초전략이론교육이 41() 진행된다. 본 교육에서는 디지털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한 기업의 AI전략 사례를 살펴볼 예정이다.


8()에는 ‘5G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제목으로, 5G 시대에 대응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안내와 아이디어 발굴 과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14()에는 딥러닝 기술동향교육이 진행되며, AI와 빅데이터를 통한 딥러닝 기술동향과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대응 전략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교육은 실시간 인터넷 강의로 진행되며, 실시간 댓글을 활용해 강사와 참여자 간 소통이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기업인이나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및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과정별로 30명 내외로 교육생을 선발한다.


신청방법은 ICT디바이스랩 홈페이지(https://www.devicelab.kr/)에서 온라인신청하면 되며, 신청마감은 각 교육 운영일 전날까지다.


선정된 교육생에게는 교육운영을 위한 별도의 인터넷 페이지 주소를 이메일 및 휴대폰으로 개별 전달할 예정이다.


김기준 원장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참여하면서도 기업이나 예비창업자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온라인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 “우수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로 집합교육의 공백이 느껴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미래기술진흥팀(031-710-87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병석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