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재난응급의료 협력대응 활성화 워크숍’개최

지역 응급의료 발전 방향 및 협력 대응 방안 모색

가 -가 +

경기인터넷신문
기사입력 2019-10-08 [16:57]

    ‘2019 재난응급의료 협력대응 활성화 워크숍’개최

[경기인터넷신문] 제주특별자치도는 8일 메종글래드제주호텔에서 지역 응급의료 발전 방향 및 협력 대응 방안 모색을 위한 ‘2019 재난응급의료 협력대응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도내 응급의료 현안 및 해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소방, 경찰, 응급의료기관 및 재난응급의료 관련 학회 관계자 등 100여명이 자리를 함께한다.

행사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주제별 연자 발표, 재난유형별 토의훈련 순으로 이루어진다.

기념식에서는 도내 응급의료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및 ‘2019년 고교생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입상자 등 민간인 10여명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으며,

주제발표는 대한응급의학회, 대한재난의학회 등 학회 전문가와 도내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 중심의 응급 의료체계 발전 방향’ 및 ‘재난의료대응체계의 이해’ 두 가지 주제에 대한 참석자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최근 발생한 국내외 사고들의 규모와 유형이 점차 대형화, 다양화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육상, 해상, 테러재난 등 유형별 대응활동에 대한 토의훈련을 실시했다.

임태봉 제주특별자치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이번 워크숍은 도내 유관기관 간 유기적 협력체계를 통한 실질적인 응급의료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정책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소통의 자리를 계속 마련하고 도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사회안전망으로써 응급의료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경기인터넷신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