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우수 브랜드쌀 평가, 김제시 “3년 연속”1위 선정

가 -가 +

경기인터넷신문
기사입력 2020-03-30 [09:41]


김제시청


[경기인터넷신문] 김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한 2020년 전북 우수 브랜드쌀 현장평가 결과 공덕농협의 ‘상상예찬 골드’가 1위, 이택영농조합법인의‘방아찧는날 골드’가 3위에 선정되어 2개 브랜드가 3년 연속 선정됨과 동시에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라북도에서 추진하는 우수 브랜드쌀 평가는 전북 고품질 브랜드 쌀 육성으로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 확보를 위해 2018년도부터 추진하고 있다.

앞서 시는 4개 브랜드를 지난 2월에 추천했고 전라북도에서는 전문기관에 의뢰해 품위평가, 잔류농약검사, 전문 패널 식미평가 등 전문기관별 평가를 실시하고 시군별 현장평가를 통해 계약재배 농가 및 농가관리, 고품질쌀 시설, 품질관리 및 위생상태 등 전반적인 사항과 서류점검 등을 실시했다.

이번에 선정된 평가순위 1 ~ 3위는 전북 우수 브랜드 경영체 인센티브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어 홍보비를 지원받게 된다.

송명호 먹거리유통과장은 “전북 우수 브랜드쌀에 김제시에서 추천한 2개 브랜드가 3년 연속 선정되고 3년 연속 1위를 놓치지 않은 만큼 김제쌀의 품질에 대한 인정을 받았으니, 김제 브랜드 쌀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중점 관리함으로써 고품질 쌀 생산 유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경기인터넷신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